이용약관
한국피엠오 주식회사 (이하 ’밸류컴’) 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여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과 “개인정보보호지침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밸류컴은 정보통신망법 제 27조 2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www.valuecomm.co.kr)에 메뉴화하여 공개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밸류컴은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그 밖에 회사의 이동전화, 유 · 무선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① 밸류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밸류컴은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미환급 금 안내, 실명인증
2)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 주민등록번호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는 수집·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③ 밸류컴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상호), 고유식별정보, 대리인(성명,고유식별정보,연락처,주소,본인과의 관계)
- 본인확인·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
2)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납부자(성명,생년월일,주소)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
- 요금정산(청구,수납,채권추심,국제전화 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4)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서비스 제공
※ 연계정보(CI)는 웹사이트 간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확인 정보이며, 중복가입확인 정보(DI)는 웹사이트 내 특정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임
5) 기타수집정보
- 홈페이지 아이디 · 비밀번호, 번호이동 전 사업자정보 · 가입인증정보, 번호이동 인증정보, 단말기정보(MAC Address, IMEI 등),USIM 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신용정보, 과금정보, 과금 대행의 경우 미납 정보, 품질정보, 휴대폰주소록, 차량운행이력정보, 휴대폰사용상태, 이용내역, 가입정보, 쿠키,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홈페이지 설정정보 등
6) 기타수집목적
-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상품개발·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념일 등 선물 · 메시지 · 경품발송, 단말기 분실 · 파손 시 안내, 단말기 안전점검, A/S쿠폰 제공 등 고객혜택 프로그램 안내, 단말기 출시 · 변경, 요금제 컨설팅, 요금할인 등 각종 서비스 · 상품 (회사, 협력사, 제휴사가 제공하는 이동통신, 인터넷, 금융상품, 결합 · 제휴상품, 무선데이터, 부가서비스, 전자상거래서비스 포함) · 이벤트 안내 및 유치, 이를 위한 텔레마케팅이나 광고성 정보전달 포함],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와이파이월드 등 위치서비스, 계약이행, 업무위탁
※ 위 정보는 수집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밸류컴은 법령의 규정 또는 고객의 동의 없이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고객의 권리 ·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 없이 수집하지 않습니다.
(5) 각종 증명서 등의 내용은 요금감면 대상자, 법정대리인 여부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6)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 시에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별도 고지합니다.
3.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방법
① 밸류컴은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란?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통계데이터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①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② 사용 패턴 정보(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③ 고객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운영
밸류컴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⑥ 게시판의 글 등록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4.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밸류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①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밸류컴은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③ 밸류컴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기간 동안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서울보증보험㈜ 고객명(법인명),고객주소,단말기/할부계약 정보 및 채무자 신용정보관련 동의여부,연락처,이동전화번호,주민(법인)번호 휴대폰 할부신용보험 가입/유지/관리
㈜엘지유플러스, (주)케이티 고객명(법인명), 법정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고객주소, 단말기/할부계약 정보(할부금액, 할부상품 등), 신용능력정보(신용등급, 신용평점정보 등 신용도 판단에 필요한 정보), 기타 본 계약의 체결/유지/관리에 필요한 정보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확인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가입전화번호,국적,등록사유,등록사유일자,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성명,주민번호,여권번호,연락처,외국인번호,이동전화번호,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주소,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ESN번호,MODEL-ID,SERIAL-NO 가입전화번호,국적,등록사유,등록사유일자,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성명,주민번호,여권번호,연락처,외국인번호,이동전화번호,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주소,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ESN번호,MODEL-ID,SERIAL-NO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 -요금할인(지원금) 대상단말기 확인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가입전화번호, 연락처, 주소(신분증주소 포함), 연체금액, 연체등록 예정일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차단서비스'(부가서비스)를 통해 차단된 문자의 내용 및 발송 통신사 -스팸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다량 스팸 수신방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추가)
㈜LG유플러스, (주)케이티 가입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주민번호,과금정보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청구 수납,로밍,통화품질 상담 , 부가서비스 제공,휴대폰본인확인 (이용고객에한함)서비스이용,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NICE신용평가정보㈜ 주민번호 -공공기록 체납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확인 -채무불이행정보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망, 완전출국 확인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주식회사 모요 고객명, 개통번호, 개통 요금제, 가입일, 해지일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기간
모요 사은품 등 혜택 제공, 수수료 정산
5. 개인정보취급의 위탁
밸류컴은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위탁 시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에 제공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납,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NICE신용평가정보㈜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 본인확인인증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 해지환급
㈜엘지유플러스, (주)케이티 청구서 출력•발송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긴급구조를 위한 목적으로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를 확인하여 이를 소방방재청, 경찰청 등에 제공하는 업무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ㆍ변동정보확인ㆍ공동관리 등),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행정안전부,㈜LG유플러스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또는 반환 업무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등
금융결제원,KS-NET,한국정보통신(주) 은행자동이체,신용카드결제,계좌 및 신용카드인증,온라인 결제대행
㈜모은넷 전산 개발 및 유지보수
로젠택배 단말기, 유심 등 배송
주식회사 모요 본인 확인 (주식회사 모요는 통신 가입시 본인 확인 업무를 기웅정보통신과 나이스평가정보에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엘지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요금수납, 일시정지, 분실신고 및 각종 변경서비스
※ 위탁업체(수탁사)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수시로 변경사항이 업데이트 됩니다.
6.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밸류컴은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 및 제공받는 제3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고객의 해지에 의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 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②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요금의 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발생 시 입증을 위하여 해지 후 개인정보(과금정보포함): 해지일로부터 6개월. 단, 해지고객이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았거나 고객과 요금관련분쟁이 있는 때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서비스번호 : 12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21조의 4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 신기기의 위치자료: 12개월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후에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을 위하여 "이름"을 1년 동안 보존합니다.
-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 할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밸류컴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수집, 저장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 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 방법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에 대한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 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밸류컴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 밸류컴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 고객이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밸류컴은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한 경우 고객의 요구에 성실히 대응하여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해당 개인정보 등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 한 것이 판명되거나 정정 또는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또는 삭제를 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의 신청은 전화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휴대폰 114+통화 LGU+ 이용고객은 1688-3016)
① 법정대리인의 권리
밸류컴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밸류컴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및 거부
① 밸류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 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 →〔보안〕→〔사용자 지정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를 거부하였을 경우 고객인증 및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밸류컴은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 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 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보호대책
- 밸류컴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밸류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 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밸류컴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 휴대폰 114+통화, 1668-3016
- 사이버상담 : www.valuecomm.co.kr 에 접속하신 후 온라인고객지원 메뉴의 온라인 상담에서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
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118)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netan.go.kr/ 02-363-0112)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밸류컴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민일 부장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안용진 차장
소속부서 밸류컴 MVNO사업부
전화 1668-3016(LGU+)
휴대폰 114+통화
팩스 0507-842-0010
이메일 tenguy80@kpmo.co.kr
밸류컴은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집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처리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 감독하겠습니다.
13.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밸류컴은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② 밸류컴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③ 밸류컴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목적 및 법정대 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④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4. 광고성 정보 전송
① 밸류컴은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밸류컴은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 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시행일자: 2020년 03월 01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변경일자: 2020년 03월 01일

VALUE COMM

  • 한국피엠오 주식회사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27, 13층 1304호(문정동, 문정대명벨리온)
  • 대표이사 : 어수균
  • 사업자 등록번호 : 113 - 86 - 67771
  • 통신판매신고 제 2018 - 서울영등포 - 0379호
  • copyright ⓒ VALUECOMM ALL RIGHTS RESERVED.
  • 고객센터
  • 운영시간 : 평일 10:00 ~ 19:00
  • 점심시간 : 13시 ~ 14시
LG U+망
1668-3016(유료)

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FAX. 0504-842-0010

valuecomm@kpmo.co.kr

KT망
1668-1615(유료)

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FAX. 0504-843-0010

kt@kpmo.co.kr

copyright ⓒ VALUECOMM ALL RIGHTS RESERVED.